커플 매칭에 유전자 분석을 이용하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들

외모평가가 가능한 어플은 국내에 있으니 굳이 말하지 않겠다. 만약 본인의 외모가 자신이 있다면 출석체크만으로 대화권이나 OK권같은 연락처를 얻을 수 있는 어플을 통해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 물론 그 사람 본인만이 알겠지만, 아무튼 큰 의미 부여는 하지 않는 게 좋다. 여성이 프로필에 자기 사진을 올리지 않는 이유는 안전상의 문제도 있겠지만 외모에 대한 자신감 결여도 한 몫 할것이다.

 

저서로는 범죄피해 진술조력, 범죄피해 조사론, 심리학개론 등이 있다. 소통은 직원들뿐만 아니라 회사와 고객 간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최 대표는 고객센터의 답변을 수시로 직접 확인해보면서 유저들의 의견들과 문의를 직접 접한다. 그는 “소통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 품질까지도 높여나가고자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리프레시 타임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채택해 2020년 8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정보 제공 없이 가입만 하고 상대방의 자세한 정보를 보려는 시도는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이 역시도 표대표가 추구하는 ‘신뢰성’이라는 가치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결국 그녀의 연애는 애플리케이션을 툭탁거린 엄지 두 개가 아닌, 상호간의 마음이 선택한 결과였다.

 

“얼굴 보고 나면 마음에 안 들어도 거절하기 미안하잖아요.” 공감이 갔다. ” 그녀는 인기 많은 앱은 거품이라고 일장연설을 늘어놓았다. “주변에서 앱 쓰는 것도 몰라요.” 그녀는 내 프로필 사진을 확인했을 때부터 동생에게 생중계해줬단다. ” 내가 겨우 매칭이 됐던 순간에도 그녀에겐 여러 남자가 호감을 보냈단다.

 

이후 데이팅 앱은 '아만다', '스카이피플'처럼 외모나 학벌별로 등급을 매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틴더'처럼 빠르게 상대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형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잠깐의 갈등이나 불만 때문에 쉽게 갈라서는 것보다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낫지 않은가.

 

대면적인 만남만을 선호할 것만 같은 미국에서조차 온라인 데이팅은 이미 오래된 문화다. 최근 기업공개를 한 미국 최대 온라인 데이팅 그룹 매치그룹의 기업 가치는 무려 4조원에 이른다. 또한 최 대표는 “직원들끼리 직급이나 직책을 부르는 대신 닉네임을 부르는 식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도 했다. 실제로 현재 CS팀이나 운영팀에서는 이와 같은 제도가 적용되고 있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닉네임을 부르는 것이 직급을 부르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것이라고 생각해 시범 도입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전 회사 차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내기 업체 ‘이음’에 유독 여성 회원들이 북적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한 MTCH는 틴더, 저성장 사업부 외에도 매우 빠르게 성장중인 데이팅 앱 Hinge도 보유중으로, 개인적으로 Hinge의 가치를 $4B로 추정한다. 스탠포드 교수가 출간한 논문에 따르면 현대 커플의 40%가 온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나고 있으며 (위 이미지상 빨간선), 이러한 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이성을 만나기 위해 사용한 데이팅 사이트나 앱 항목에서는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위치 기반 글로벌 데이팅앱 틴더가 1위를 차지했다. 작년부터 회원 수 증가율 20%를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범블은 모든 연애 앱 플랫폼에 남성 회원수가 여성 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여성 회원이 먼저 대화 개시를 주도하도록 설계됐다.

 

소셜 데이팅 앱이 현대 인류에게 보편적인 만남의 방식으로 등장했다는 것은 사람들이 점차 두 가지 약점을 모두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이 배달이나 숙박 등과 같은 앱들처럼 ‘규모의 경제’를 위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도 쉽지는 않다. 이는 기본적으로 데이팅앱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이 아직은 긍정적이지 않은 이유가 가장 크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7.8%는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서울 건마 오피 오피아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커플 매칭에 유전자 분석을 이용하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들”

Leave a Reply

Gravatar